본문 바로가기
Theraphy

Ayurveda Terapy (아유르베다 테라피)

by 우리는헬퍼 2023. 1. 23.
반응형

아유르베다 란?

아유르베딕 의학(줄여서 아유르베다)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치유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3,000년 이상 전에 인도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아유르베다는 건강과 웰빙이 마음, 몸, 정신 사이의 섬세한 균형에 달려 있다는 믿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주요 목표는 질병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치료는 특정 건강 문제에 맞춰져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보완 대체 의학 (CAM -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의 한 형태로 간주됩니다.

아유르베다와 우리의 생명 에너지

아유르베다와 보완 대체의학의 생명 에너지 학생들은 죽은 것이든 살아 있는 것이든 우주의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마음과 몸과 정신이 우주와 조화를 이루면 우리는 건강함을 갖게 됩니다. 무엇인가가 이 균형을 깨트리면 병에 걸립니다. 균형을 깨트리는 것들에는 유전적 또는 선적적인 결함, 부상, 기후 및 계절 변화, 그리고 나이 및 우리의 감정입니다. 아유르베다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모든 사람이 우주에서 발견되는 다섯 가지 기본 요소인 공간, 공기, 불, 물, 그리고 지구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이들은 인체에서 결합하여 도샤(Doshas)라고 하는 세 가지 생명력 또는 에너지를 형성합니다. 그들은 우리의 몸이 작동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그들은 공간과 공기(Vata dosha), 불과 물(Pitta dosha), 물과 흙(Kapha dosha)을 말합니다. 모든 사람은 세 가지 도샤의 고유한 조합을 물려받습니다. 그러나 하나는 일반적으로 다른 것보다 강합니다. 각각은 다른 신체 기능을 제어합니다. 질병에 걸릴 확률과 발생하는 건강 문제는 도샤의 균형과 관련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공간과 공기(Vata dosha)

아유르베다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바타 도샤가 세 가지 도샤 중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믿습니다. 바타 도샤는 세포 분열과 같은 매우 기본적인 신체 기능을 제어합니다. 또한 마음, 호흡, 혈류, 심장 기능 및 내장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는 능력을 제어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 다시 또 무언인가를 먹는 것,  두려움, 슬픔, 늦잠 자는 것과 같은 것은 베타 도샤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베타 도샤가 주요 생명력인 경우 불안, 천식, 심장병, 피부 문제 및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상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불과 물(Pitta dosha)

피타 도샤의 에너지는 소화, 신진대사(음식을 얼마나 잘 소화시키는지), 식욕과 관련된 특정 호르몬을 조절합니다. 피타도샤의 에너지를 방해할 수 있는 것으로는 신맛 또는 매운 음식을 먹거나 햇빛에 너무 오래 노출되는 것들입니다. 티타 도샤가 우리의 주된 생명력이라면 크론병(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 심장병, 고혈압, 감염과 같은 상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물과 흙(Kapha dosha) 

카파도샤의 생명력은 근육 성장, 신체 강도 및 안정성, 체중 및 면역 체계를 제어합니다. 낮에 잠을 자고, 단 음식을 너무 많이 먹고 소금이나 물이 너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거나 마시면 카파 도샤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카파 도샤가 우리의 주요 생명 에너지라면 천식 및 기타 호흡 장애, 암, 당뇨병, 식후 메스꺼움 및 비만이 발생할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아유르베다 테라피의 치료효과

아유르베다 전문의사는 우리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치료 계획을 세우고 우리의 고유한 신체적, 정서적 구성, 우리의 주된 생명력, 그리고 이 세 가지 요소 사이의 균형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치료의 목표는 체내에 남아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소화되지 않은 음식을 몸에서 정화하는 것입니다. "panchakarma"라고 하는 정화 과정은 증상을 줄이고 조화와 균형을 회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문의사는 혈액 정화, 마사지, 의료용 오일, 허브 및 관장제 또는 완하제(장내용물의 배설을 촉진하는 약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유르베다에 대한 표준 교육이나 국가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대체 의학을 시도하기 전에 항상 담당 의사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 또는 아이를 치료하기 위해 아유르베다 요법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은 먼저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아유르베다는 기존의  표준 의료와 함께 보완대체요법으로 사용될 때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지만, 특히 심각한 상태를 치료할 때에는 표준의 기존 의료를 대체해서는 안됩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 사용되는 일부 제품에는 부적절하게 사용하거나 훈련딘 의료인의 지시 없이 사용하면 해로울 수 있는 허브, 금속, 미네랄 또는 기타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유르베다 테라피 의 몇 가지 방법

면역 및 장수 치료(Kayakalpa Chikitsa) - 이 방법은 노화 과정을 억제하고 체세포의 퇴화를 막는 데 사용됩니다. 신체의 면역체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0세 이전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며 라사야나(특별한 아유를베다 의학 및 식이요법)를 포함합니다.

 

 

 

 

 

 

 

신체 진정(Sweda Karma) - 특수 스팀목욕은 피부톤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류마티스 질환에 매우 권장되며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브는 최대 20분 동안 찐 후 피부에 사용합니다. 허브 오일을 사용한 특별한 손 마사지는 근육 탄력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Theraph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ai massage Theraphy - 3번째  (0) 2023.01.29
Thai massage Theraphy - 2번째  (0) 2023.01.26
Thai massage Theraphy  (0) 2023.01.25
Essential Oils (에센셜 오일) 이용 테라피  (0) 2023.01.21
숨을 크게 들이마셔라  (0) 2023.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