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raphy

주위 모두가 넌 안돼, 넌 뚱뚱해, 넌 가난해 라고 말을 할때

by 우리는헬퍼 2023. 4. 9.
반응형

앤디 프리셀라 (Andy Frisella)

 

: 기업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매우 인기있는 컨설턴트이자 대중연설가입니다

Andy 는 광적인 문화를 창조하고 오프라인 및 온라인 소비자를 직접 연결 소매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기업가 &포브스 잡지에 실리기도 했고 2015년부터 2019년 까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및 성공 팟캐스트인 MF CEO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의 연설 강연료는 현재 $10만 ~$20만 이라고 합니다

매년 1억7천5백만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영양 보조 식품 회사인 폼 인터내셔널의 CEO 이기도 합니다 

 

부정적 요소를 생산적인 행동으로 옮기기

그 누구라도 외부에서 오는 부정적 요소를 생산적인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면 그 누구도 그 사람을 멈출 수 없을 거예요.

외부환경과 외부 요소들은 아무 방해가 되지 않을 테니까요. 그리고 그 변화를 막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무너지는 이유는 그 부정적 상황에 빠지기 때문이죠

남들의 영향에 부정적으로 변하고 남들의 말에 좌절을 하죠

그래서 부정적 부분을 역이용해서 생산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예를 들어 다른 이런 경우 있잖아요. 종종 친구들은 이렇게 말들을 하죠

'이제 우리보다 잘 나간다 이거야?' 혹은 이런 말을 하겠죠. '그건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은데?'

'넌 그거 하기에 너무 뚱뚱해', '넌 멍청해서 못해, 넌 게을러서 못해'

'넌 우리랑 같은 부류의 사람이지, 저런 사람들은 절대 되지 못해'

그것도 우리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 우리를 가장 많이 도와줘야 하는 사람들이 그런 이야기들을 우리에게 하죠.

그렇기에 그 말들을 들으면 더 아프게 다가오는 것이고요. 

그렇게 우리는 느려지고 자신에게 의문을 가지게 되며 자신감을 바닥을 칠 거예요

그렇게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기서 포기를 해요. 

하지만 저는 절대로 그렇게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오늘 여러분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방법과 레슨을 알려드릴게요.

여러분이 더 나아가기 위해서 말이에요. 그중 모두가 인정하고 알아야 할 것은 100% 확률로 여러분의 주면 사람들은 여러분에게 부정적인 말을 계속할 거라는 거예요. 

'아마도' 하는 것이 아니고 '어쩌면' 하는 것이 아니라 100% 그들은 여러분에게 말을 할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부정적인 에너지를 받으면 하나의 신호로 생각하고 생산적인 행동을 하도록 만들어야 해요.

외부의 부정적인 모든 것들을 원하는 것을 얻는 동력으로 쓰는 것이죠.

제가 직접 해보았고 실제로 도움이 되었어요. 주변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지 신경을 안 쓰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니까요

여러분은 이것을 꼭 배워야 해요. 그에 앞서 두 가지를 먼저 이해해야 해요

첫 번째, 그 사람들이 부정적인 말을 하는 이유는 그들은 그것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고 절대로 여러분하고 상관없는 일이에요. 그들의 능력이 부족했기 때문이죠. 그들이 하지 못한 행동이고 그들이 이루지 못한 꿈인 것이에요. 그들은 그토록 원하던 것을 얻지 못하였고 그저 그런 것에 멈추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이 '정상'인 줄 아는 것이죠

모든 사람들은 1인칭 관점에서 살아가잖아요. 모두는 각자의 안경을 끼지만 그 사람들이 낀 색안경은 말을 하죠

' 그 꿈은 우리 같은 사람들이 꾸는 것이 아니야, 내가 실패했는데 너라고 되겠어?. 우리는 같은 곳에서 자랐으니까 똑같아' 

이것이 그들의 주장이에요.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답은 정말 쉬워요. 

제가 이용했던 방법인데 이 방법은 '생산적 스위치'라고 불러요. 

언제라도 여러분이 부정적인 말을 듣거나 여러분을 낙담하게 하는 말을 들었는데 그 부분에 여러분이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그 부정을 '스위치'로 생각하고 그 부분을 개선할 '행동'을 하는 거예요

3~4년 전 모두가 저를 뚱뚱하다고 놀릴 때마다 저는 바로 일어나서 운동을 했어요. 어제는 자전거를 타고 땀을 비 오듯이 흘리니까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그 기분을 느낀 이유는 예전 제 사진을 보고 뚱뚱하다고 놀렸던 사람들 덕분에 지금의 몸을 가지게 된 것이 너무 고맙더라고요. 지금 제 인생은 최고거든요. 

그렇게 변한 내 모습에 너무 만족하고 지금보다 더 나아지려고 도전하고 있거든요. 

이것이 여러분이 부정을 봐야 하는 방식이에요. 그리고 사람들이 하는 부정적인 말들, 그 부정적이었던 에너지와 제가 느낀 좌절과 고통들을 역 이용해서 그 고통을 없앨 '행동'을 했어요. 왜냐하면 제가 '고통'을 느낀 이유는 그들의 말이 '사실'이었기 때문이에요. 그것은 인정해야 해요. 사람들이 뚱뚱하다고 놀리는 이유는 여러분이 비만이어서 라구요

여러분은 그 놀림이 너무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너무 한 것이 아니라 사실인 거예요.

그 사실을 인정하고 뭘 해야 할까요? 개선해 나가야죠.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그렇게 자신에게 솔직해지고 개선해 나가면 돼요. 만약에 '사실'이 아니라면 화가 나지 않겠죠. 누가 지금의 저에게 뚱뚱하다고 놀리면 전 그 사람을 비웃으며 티셔츠 안에 복근을 보여주겠죠. '이것이 뚱뚱한 거니?' 그저 웃어넘길 거예요.

하지만 제가 진짜로 비만일 때에는 화가 났었죠. 그땐 왜 화가 났었냐고요? 제가 진짜 비만이었으니까요. 

당연히 기분이 나쁘죠. 다른 상황도 마찬가지예요. 

돈이 없을 때 루저처럼 사는 것도 이뤄낸 것이 없을 때에도 마찬가지죠.

전 그 모든 것이 포함되었었어요. 제가 남과 달랐던 한 가지는 사람들이 저를 놀리는 그 말을 들을 때마다 저는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행동'을 했던 거예요. 여러분도 제가 말한 '생산적 스위치'를 이용해서 부정적 에너지를 원동력으로 삼아서

생산적인 행동을 하면 그 누구도 여러분을 멈추게 하지 못할 거예요. 

반응형

댓글